전설의 낚시와 함께 창업시장의 성공신화를 써내려 가세요!

차별화된 콘텐츠
실제 낚시터부터 최근 유행하는 스크린 낚시에 이르기까지 현장감, 손맛, 비용, 이동 편의성 등 모든 면에서 탁월한 기술력으로 경쟁사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비교항목 | 전설의 낚시 | 실제낚시 | 실내 낚시터 | 스크린 낚시 |
---|---|---|---|---|
시공간 자유도 | 매우 우수 | 미흡 | 보통 | 매우 우수 |
리얼리티 (현장감) | 매우 우수 | 매우우수 | 우수 | 미흡 |
손맛 구현 | 매우 우수 | 해당없음 | 해당없음 | 미흡 |
경제성 (비용) | 매우 우수 | 미흡 | 보통 | 매우 우수 |
접근성 | 매우 우수 | 미흡 | 미흡 | 우수 |
부가가치 | 매우 우수 | 우수 | 미흡 | 미흡 |
– F&B 연계 (회 메뉴) | ○ | ○ | △ (매장별 상이) | X |
– 마켓 (물고기 판매) | ○ | ○ | X | X |
– 대회 개최 | ○ | X | △ (매장별 상이) | △ (매장별 상이) |
우수한 시장성
낚시는 수백만에 이르는 이용자와 방대한 시장 규모를 확보하고 있으며, 레포츠 종목 중 최대 수준의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종목 | 국내 이용인구 | 접근성 | 비용 |
---|---|---|---|
낚시1) | 850만명 (2018년) |
낮음 | 보통~높음 |
골프2) | 515만명 (2019년) |
보통 | 매우높음~높음 |
등산3) | 1,248만명 (2019년) |
높음 | 보통~낮음 |
승마4) | 5.7만명 (2019년) |
매우낮음 | 매우높음 |
국내 낚시
인구 전망1)
(만명)
-
677
2010
-
850
2018
-
949
2021(E)
-
1,012
2024(E)
국내 낚시
서비스 시장
규모1) (억원)
- 낚시터 어선업2,785억원
- 낚시터 운영업790억원
- 낚시정보 서비스업176억원
3,752억원
※ 자료출처
1) 해양수산부, “제 2차 낚시진흥 기본계획(안)”, 2020
2) 현대경제연구원, “골프산업의 재발견과 시사점”, 2020
3) 월간 산, “등산·트래킹 인구 2,600만 시대”, 2019-06
4) 농림축산식품부, “말산업실태조사”, 2020
전설의 낚시 경쟁력
01
시뮬레이터 독점 공급
유사 경쟁사에서는 절대로 흉내 낼 수 없는
‘전설의 낚시’ 전용 모션 낚시대와 부가장비들을
레전드 가맹점에게만 공급합니다.
02
성장하는 비즈니스 모델
VR레포츠 시장은 이제 막 시작된 극초기 시장으로
남들보다 한발 앞서 창업한다면 급속하게 성장할
미래 VR시장을 선점할 수 있습니다.
03
원가가 들지 않는 사업
전설의 낚시는 가상세계의 콘텐츠를 오프라인과
연결하는 사업으로 음식점이나 상품 판매점과 같은
원가의 개념이 존재하지 않으며, 유지보수/서비스에
소모되는 최소한의 비용만 생각하면 됩니다.
04
체계적인 창업 프로세스
본사의 체계적인 창업지원 시스템은 예비 창업자
분들의 상권분석부터 매장 운영 및 관리, 교육에
이르기까지 창업 전과정을 세심하게 케어해
드립니다.
05
영업지역 보호
지역별 매장 총량제를 실시하고 있어 가맹계약
체결 시 영업지역을 설정하여 해당 영업지역 내에는
‘신규 가맹점‘을 추가로 오픈하지 않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06
프로모션 지원
TV, 라디오, 온라인 광고를 정기적으로 시행하며,
시즌별 대회 및 이벤트 개최, 경품 지원 등 다양한
가맹점 성공 지원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07
철저한 A/S 네트워크
전국 A/S망을 갖추고 가맹점 장비의 오류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