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chise Business Model

차세대 레포츠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

전설의 낚시와 함께 창업시장의 성공신화를 써내려 가세요!

차별화된 콘텐츠

실제 낚시터부터 최근 유행하는 스크린 낚시에 이르기까지 현장감, 손맛, 비용, 이동 편의성 등 모든 면에서 탁월한 기술력으로 경쟁사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비교항목 전설의 낚시 실제낚시 실내 낚시터 스크린 낚시
시공간 자유도 매우 우수 미흡 보통 매우 우수
리얼리티 (현장감) 매우 우수 매우우수 우수 미흡
손맛 구현 매우 우수 해당없음 해당없음 미흡
경제성 (비용) 매우 우수 미흡 보통 매우 우수
접근성 매우 우수 미흡 미흡 우수
부가가치 매우 우수 우수 미흡 미흡
– F&B 연계 (회 메뉴) △ (매장별 상이) X
– 마켓 (물고기 판매) X X
– 대회 개최 X △ (매장별 상이) △ (매장별 상이)

우수한 시장성

낚시는 수백만에 이르는 이용자와 방대한 시장 규모를 확보하고 있으며, 레포츠 종목 중 최대 수준의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종목 국내 이용인구 접근성 비용
낚시1) 850만명
(2018년)
낮음 보통~높음
골프2) 515만명
(2019년)
보통 매우높음~높음
등산3) 1,248만명
(2019년)
높음 보통~낮음
승마4) 5.7만명
(2019년)
매우낮음 매우높음

국내 낚시
인구 전망1)
(만명)

  • 677

    2010

  • 850

    2018

  • 949

    2021(E)

  • 1,012

    2024(E)

국내 낚시
서비스 시장
규모1) (억원)

  • 낚시터 어선업2,785억원
  • 낚시터 운영업790억원
  • 낚시정보 서비스업176억원

3,752억원

※ 자료출처

1) 해양수산부, “제 2차 낚시진흥 기본계획(안)”, 2020

2) 현대경제연구원, “골프산업의 재발견과 시사점”, 2020

3) 월간 산, “등산·트래킹 인구 2,600만 시대”, 2019-06

4) 농림축산식품부, “말산업실태조사”, 2020

전설의 낚시 경쟁력

01

시뮬레이터 독점 공급

유사 경쟁사에서는 절대로 흉내 낼 수 없는
‘전설의 낚시’ 전용 모션 낚시대와 부가장비들을
레전드 가맹점에게만 공급합니다.

02

성장하는 비즈니스 모델

VR레포츠 시장은 이제 막 시작된 극초기 시장으로
남들보다 한발 앞서 창업한다면 급속하게 성장할
미래 VR시장을 선점할 수 있습니다.

03

원가가 들지 않는 사업

전설의 낚시는 가상세계의 콘텐츠를 오프라인과
연결하는 사업으로 음식점이나 상품 판매점과 같은
원가의 개념이 존재하지 않으며, 유지보수/서비스에
소모되는 최소한의 비용만 생각하면 됩니다.

04

체계적인 창업 프로세스

본사의 체계적인 창업지원 시스템은 예비 창업자
분들의 상권분석부터 매장 운영 및 관리, 교육에
이르기까지 창업 전과정을 세심하게 케어해
드립니다.

05

영업지역 보호

지역별 매장 총량제를 실시하고 있어 가맹계약
체결 시 영업지역을 설정하여 해당 영업지역 내에는
‘신규 가맹점‘을 추가로 오픈하지 않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06

프로모션 지원

TV, 라디오, 온라인 광고를 정기적으로 시행하며,
시즌별 대회 및 이벤트 개최, 경품 지원 등 다양한
가맹점 성공 지원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07

철저한 A/S 네트워크

전국 A/S망을 갖추고 가맹점 장비의 오류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